‘패션은 사라지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’는 가브리엘 샤넬이 남긴 유명한 말처럼, 유행은 돌고 돌아 스타일이 되는 것인가 봅니다. 네이버 검색 키워드를 보면 반짝이는 유행이 그려가는 거대한 스타일의 별자리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. 패션 키워드의 검색 트렌드를 통해 소비자들의 패션과 유행에 대한 요구를 살펴봅니다.
패션잡화 키워드
[성별, 연령별, 시간별, 요일별 검색량]
의류 키워드는 10대~30대까지 검색률이 높고, 월요일과 일요일에 가장 많은 검색량을 보입니다. 10대의 검색량이 많은 만큼 주말에 검색량이 늘어나는 것입니다.
[추천 키워드]
검색 키워드를 살펴보면, 10대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개성을 뽐낼 수 있는 품목인 '학생지갑'과 '학생가방'에 대한 키워드가 대부분입니다. 20대 초반은 '백팩', '워커화' 등 실용적인 품목이 강세입니다. 20대 후반에는 '수제화', '서류가방' 등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물품이 많고, 30대는 트렌드를 반영한 키워드가 고루 분포하고 있습니다.
특징이 있다면, 남성은 ‘신발’에 대한 검색어가 주를 이루고, 여성은 ‘가방’에 대한 키워드가 대부분입니다. 역시 여성은 태생적으로 '백'을 사랑하나 봅니다. ‘** 드라마 여주인공 스타일 가방’ 등의 관련 키워드를 확장하여 잇백에 주목하는 여성들의 감성을 건드리는 전략이 필요하겠습니다.
글- 조희영(네이버 키워드광고 전문 작가)
'마케팅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힐링 마케팅 - TV CF 편 (0) | 2013.01.15 |
---|